티스토리 뷰

스티렌투엑스정은 애엽95%에탄올연조엑스라는 성분을 함유한 정제로, 급ㆍ만성 위염과 위궤양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이 약은 위점막의 병변을 개선하고 위의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티렌투엑스정의 성분, 효능효과, 복용법,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동아에스티 스티렌투엑스정
출처-동아에스티 스티렌투엑스정

 

스티렌투엑스정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보권 약국 바로가기

 

스티렌투엑스정의 성분

 

 

 

 

 

 

스티렌투엑스정의 주성분은 애엽95%에탄올연조엑스입니다. 이 성분은 애엽이라는 식물의 잎을 에탄올로 추출한 것으로, 위점막의 보호작용을 촉진하고 위점막의 손상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티렌투엑스정은 애엽95%에탄올연조엑스 9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스티렌투엑스정 제품 설명서.pdf
1.19MB

 

스티렌투엑스정 효능 효과,복용법

 

출처-약학정보원 스티렌투엑스정
출처-약학정보원 스티렌투엑스정

 

 

스티렌투엑스정은 급ㆍ만성 위염과 위궤양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이 약은 위점막의 병변을 개선하고 위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상시험에서 이 약을 2주간 복용한 환자들은 위점막의 미란, 출혈, 발적, 부종 등의 증상이 개선되었다고 보고하였습니다.

 

 

  • 성인은 하루에 두 번, 식사 후에 물과 함께 90mg씩 복용합니다.

 

스티렌투엑스정 부작용

출처-약학정보원 스티렌투엑스정
출처-약학정보원 스티렌투엑스정

 

스티렌투엑스정은 일반적으로 잘 용인되는 약이지만, 드물게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반응은 소화기계, 간 및 담도계, 기타 등으로 나뉘며, 트림, 변비, ALT 상승, AST 상승, 간기능 검사치의 이상, ALP 상승 등이 있습니다.

 

이상반응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스티렌투엑스정 주의사항

 

사용상의 주의사항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 혈전환자(뇌혈전, 심근경색, 혈전성 정맥염 등)
  • 소비성 응고 장애 환자
  • 간장, 신장, 심장, 폐, 혈액 등에 중대한 장해를 가지고 있는 환자
  • 약물알레르기증상(발진, 발열, 가려움 등)이 있거나 병력이 있는 환자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이 약은 임신 중의 투여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2. 이 약이 모유로 이행되는 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으므로 수유부의 경우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소아에 대한 투여 이 약을 신생아, 영.유아, 소아 및 청소년에게 투여한 임상자료가 없어 이들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고령자에 대한 투여 75세 이상의 고령자에게 투여한 임상자료는 없으나, 일반적으로 고령자에 투여하는 경우에는 이상반응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이상반응의 발현에 특히 주의하는 등 환자의 상태를 관찰하면서 신중하게 투여한다.

 

 

스티렌투엑스정은 위염과 위점막 병변을 치료에 도움을 주지만, 의사 처방에 따라 안전하게 복용하시기리 바랍니다.

반응형